슈퍼잉글리쉬

[ IELTS 졸업후기 ]

[직장인화상영어 후기] 영어선생님의 화상영어 수업후기^^

화상영어 수업후기^^

저는 현재 슈퍼잉글리쉬에서 화상영어 「주 5일 25분 수업」을 근 한 달여 째 수강하고 있는 초, 중, 고 영어 강사입니다.^^

영어 강의를 진행한지 11년차 되는 영어선생님이긴 하지만, 그 영어 수업이라는 게 거의 영문법과 독해 위주인지라 개인적으로 항상 영어의 실용파트인 Speaking과 Listening에 대해 목말라 하던 저였습니다.

물로 초등 수업에선 영어인증시험인 TOSEL대비를 하는지라 어느 정도의 Speaking과 Listening수업을 진행하고는 있었지만, 과연 화상영어를 통해 외국인과의 실제 대화에서 이러한 것들이 종합적으로 얼마나 발휘가 될 수 있을지는 항상 의문이었죠.

처음에는 주변에서 전화영어도 추천받고, 화상영어도 추천받았었는데 어디가 좋은지 감이 안왔어요.

그러던 차에 ‘슈퍼 잉글리쉬’라는 화상영어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실력있는 선생님들이 계시다는 말에 일단 일차적으로 신뢰가 갔으며, 수업을 듣기 전 사전 설명을 어느 정도 충분히 들을 수 있었던 점도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화상영어 무료수업 첫 회를 듣던 날, 영어를 매일 매일 강의하던 저로서도 정말로 무척이나 긴장이 되더군요.^^;; 수업을 듣는 내내 역시나 말하기도 생각대로 잘 되지 않았으며 어찌나 잘 들리지도 않던지......

주요 단어들을 중심으로 겨우 겨우 선생님과의 대화를 이어나갔습니다.^^;;

Level Test 결과, 어휘와 독해 등의 부분에 있어서는 적정 수준의 평가를 받았지만,

역시나 듣기와 발음 부분에 있어서는 향상이 필요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단 화상영어 수업을 매 5일씩 쉬지 않고 수강한 결과, 수업에 점점 적응해가게 되었으며 점차적으로 편안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게 되더군요. 일주일정도 지나자 긴장감도 덜해져 수업에 좀 더 잘 집중하게 되었으며 긴장하지 않으니 차분한 마음으로 수업을 더 잘 들을 수 있게 되어 수업에 더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로 신기했던 것은 귀가 조금씩 틔여 가는 것을 저도 확연히 느낄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러고 나니 정말로 매우 유창하고 세련된 구사는 아니지만 외국인과의 대화도 어느 정도는 무리가 없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지요.^^

무엇보다도 5살 난 딸아이를 둔 아이 엄마인 저로서는 어학원을 오고 가는 시간 자체도 많이 부담이 되었던 입장인지라, 간단한 ‘Skype(스카이프)'라는 프로그램만 다운로드하면 오고 가는 시간 없이 바로 집에서 화상영어수업을 들을수 있다는 점도 대단히 끌리는 점이었습니다.

현재 한 달여 화상영어 수업을 거의 다 듣고 다음 달 수강도 계획하고 있는 저로서는, 이 화상영어 수업을 듣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고 또 합니다.^^ 뭔가를 준비해서 수업을 들어야지라는 생각 보다는 일단 먼저 시작해봐서 화상영어 수업을 체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의 경우 일정에 변수가 생기는 경우, 매일 매일 수강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던 적도 있었지만 그래도 매일 매일 화상영어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지금의 자신감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시간전에만 미리 연락하면 한달에 세 번까지 연기가 가능하니 매일 수강하는게 부담이 안되서 좋았습니다.

지금 현재 조심스레 영어 말하기와 듣기에 자신감이 생기고 있는 저는, 뻔한 말 같긴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에 공감하고 있답니다.

학습 위주의 영어가 아닌 실용 영어를 보강하고 자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슈퍼 잉글리쉬’라는 이 화상영어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2.05.30 17:34:51

조회수28,33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