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잉글리쉬

[ IELTS 졸업후기 ]

분류1

IELTS

super english IELTS speaking 수업 후기

저는 보름정도 주말까지 합쳐 매일 2시간씩 스피킹 수업을 했습니다.

먼저 제가 수업시작하기 전 저의 상황부터 말씀 드리자면,  라이팅 학원을 잠깐 다닌이후로 혼자 아이엘츠 공부를 하고있었고 시험을 치면 다른영역은 공부하는 만큼 오른다는 느낌을 받으며 공부했는데 스피킹은 아무리 예상문제를 보고 답변을 외워도 성적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도 문제였지만 일단 스피킹 시험관 앞에 앉으면 외운것 조차 생각나지 않을때가 많았고, 준비했던 답변에 대한 질문이 나와도 외운데로 읊다가 막혀버리면 그때부터 너무 당황스러워서 머리속이 하얘지기 일쑤였습니다. 생각을 하면서 말하는게 아니라 외운걸 끄집어내려 하다보니 내가지금 무슨말을 하고있나~~ 하다보면 시험이 끝나곤 해서..ㅜㅜ 기분좋게 스피킹 시험장을 나온 기억이 없었습니다. 스피킹 만큼은 정말 혼자서 할수 있는것이 아닌가 보다 하는 생각에 학원을 찾아보다가 super enlish ielts를 알게되었고 여러명이서 수업듣고 대본짜는 아이엘츠 학원들보다 나을것이라는 생각에 시작하였습니다. 시험까지 2주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 집중적으로 하기위해 매일 2시간씩 평일에는 Alian선생님, 주말에는 T YZ선생님과 하였구요 두선생님 모두 너무 좋으셔서 재밌게 했습니다.

 

일단 Alian선생님의 수업부터 이야기 해 보자면, 처음 1주일간은 교재 1시간 아이엘츠 스피킹 한시간 하며 기본적인 영어 대화의 감을 익혀나가고 말을 생각하면서 차근차근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갔습니다. 선생님이 워낙 재밌으시고 유쾌하셔서 수업분위기도 항상 즐겁고 수업이 기다려졌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화상영어로 수업해서 좋은점은 제가 잘못 말한것을 그때그때 바로 타이핑 해서 잡아주신다는 점이였습니다. 화상대화가 아닌 1:1수업이였더라면 그냥 말로 교정만 해주고 지나갔을 부분들도 화상대화로 하다보니 꼼꼼하게 다 타이핑해주셔서 그것들을 따로 메모해두고 수업이 끝난뒤에 반복해서 읽는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표현들을 계속해서 읽고 외우는것도 중요하지만 메모해둔 것들은 제가 잘못 말한것들을 바로 잡은 것이다 보니 제가 습관적으로 하는 실수들이나 자주 틀리는 부분들을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T YZ선생님의 수업은 좀 더 아이엘츠 모의시험을 치는 것과 같이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게 진행되다 보니 특히나 제가 시험에 임할 때 자주하는 실수나 나쁜 버릇들을 정확하게 캐치해 주셨고 그 버릇들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듣고 보니 제가 이제껏 시험장에서 정말 시험관들이 이해안되는 말과 행동을 하다 나왔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왜 점수가 안나왔었나 알꺼같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시험을 치는동안 집중력을 갖고 질문의 포인트에 맞춰 정확하게 대답하는 훈련을 했고 시험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2주정도를 수업하였고 저번주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스피킹은 일요일날 치게되어 YZ선생님과 일요일 시험보러 가기전에도 1시간 수업을 더 하고 갔는데 그래서 그런지 첨으로 스피킹 시험장에서 편안하게 시험보다 나온것 같아요. 수업의 연장선 같은 느낌으로 ㅎㅎ 물론 아직도 너무 부족하고 그때 시험을 다시 생각해보면 그때 이렇게 대답할 걸, 이렇게 대답했어야 했는데, 하는 아쉬움밖에 남진 않지만 전반적으로 저번시험보다 확실히 잘 말하고 나왔다는 기분이 들고 시험분위기 자체가 서로 대화를 잘 주고받으며 흘러갔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껏 시험에서는 늘 질문도 제대로 못알아듣고 대충 감으로 질문 추리한다음 외운것중에 생각나는것들 골라서 발표하듯이 말했었다면 이번시험은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지고 차근차근 제 생각을 말하고 왔다는 점에서 스스로 조금은 발전했음을 느끼는 시간이였습니다. 

아직 성적이 나오지 않았는데 다음주에 성적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ㅎㅎ 그리고 성적도 성적이지만 제가 영어로 제 생각을 피력할 수 있게 된것만으로도 너무 만족합니다.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수 있게 된것 자체가 저에겐 큰 발전이니깐요 ㅎㅎ

 

물론 잘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아직 턱없이 부족한 실력이겠지만 짧은 시간 저 스스로 느낀 변화와 발전에 비추어볼때 역시 스피킹은 말 많이 하는게 최고인거 같고, 자기가 하는 말이 틀린줄도 모르고 계속 많이 하는 말은 크게 의미가 없는 만큼 섬세하게 교정해나가면서 대화하는 이 수업이 저는 아이엘츠 뿐만이 아니라 영어 자체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꼭 아이엘츠가 아니더라도 아주 스피킹에 대한 두려움이나 어색함이 있으신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2.08.31 17:21:38

조회수20,83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