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잉글리쉬

[ IELTS 졸업후기 ]

[아이엘츠 스피킹 후기] 스피킹 수업 꼭 들으세요, 후회없으실거에요.

스피킹이든 리스닝 능력이든 첫째로 영어에 많이 노출 되어 있어야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즉 많이 말하고 많이 들어야 한다는 거죠. 우선 비교를 하자면, 오프라인 학원, 시중의 학원에서 하는 수업은 생각보다는 영어에 노출되지 않아요. 여러명이 하는 수업이니까, 말하는 기회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수업도 한국말로 진행이 되니까 일석이조의 효과는 없는것 같아요. 주변 세상이 온통 한국말인데, 수업시간만은 오직 영어로 말하고 영어로 듣고 싶다는 욕심이 있어서인지, 저는 외국인선생님과 수업하는게 훨 좋더라구요.

 

 

주변에서 전화영어를 많이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 대체로 수업시간이 10분에서 20분내외더라구요. 그 이야기 들으면서 비슷한 수강료인데 생각보다 좀 짧지 않나 싶었습니다. 입이 풀리고 머리가 트이는데 한 15분 정도 안걸리나요? 아, 매일매일 수업을 하시면 그 워밍업(?) 시간은 줄어들긴 하는데, 그저 금전적인걸로 따져도 비슷한 가격에 많이, 오랜시간 동안 말하는게 더 좋지 않겠어요?^^ 그 외에도 전화영어로 수업중의 피드백은 힘든것같더라구요. 저는 슈퍼잉글리쉬수업을 스카이프로 하는데, 수업중에 채팅을 통해서 선생님하고 계속 피드백을 주고 받거든요. 제가 말하면서 틀렸던 문구나, 좀 어색하고 이해가 어려운 문장을 올바르고, 좀 더 괜찮은 문장으로 만들어서 보여주시니까, 내가 반복적으로 실수 하는 걸 저또한 기록할수 있는거죠.

 

 

필리핀에 가서 어학연수를 하고 왔지만, 필리핀에서 배우는 영어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필리핀 선생님들 또한 영어가 모국어는 아니라서 그렇게 생각도 들어요. 하지만 우리 학생들을 가르치시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실력을 갖추셨어요. 또, 친절한 수업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몰라요. 가뜩이나 영어가 제대로 안되서 힘든데, 가르치시는 분이 심리적을 부담감을 준다면 더 기죽고 자신감도 잃게 되거든요. 선생님 실력도 실력이지만, 가르치시는 방법도 중요하다고 봐요. 하지만 정말 만약의 경우, 만족스럽지 않다고 생각하시고, 그 선생님 한분의 실력으로 이 슈퍼잉글리쉬 선생님 전체적인 실력이라고 판단하시지 마시고, 매니저님께 피드백을 하세요. 이런 자세도 수강생분들도 아깝지 않은 수업을 들으실수 있는 한 방법이라고 봅니다.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아직 시험은 한번도 안봤지만 슈퍼잉슬리쉬 덕분에 스피킹공부는 좀 잘하고 있다라는 생각들어서, 다른분들도 결정 잘했다는 생각드셨으면 하는 맘에 좀 주저리주저리 했어요. 아무튼 좋은 결정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께요.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3.01.30 10:40:01

조회수18,18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