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를 쓸거라고 생각도 못했네요...특히나 스피킹점수로 말이죠.. ㅎㅎ
정말 저를 알던 사람들은 저만큼이나 놀라워하고 기뻐해 주었네요..
그래서 모두에게 희망을 주고자 후기를 올립니다 ㅎㅎ
저 시험 사이에 본 스피킹 5.5 받은건 없네요..ㅜ 다른것도 부끄러운 점수지만 올릴게요ㅡㅜ
전 직장생활만 하다가 이민을 준비하면서 십몇년만에 영어를 접하게 되어서 정말 너무 힘들었어요..
아이엘츠 학원을 다니면서 하루에 10시간씩은 공부한 것 같네요..
사실 스피킹이랑 리스닝이란게 자습을 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리딩, 라이팅만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전 게다가 막귀에 사람앞에만 서면 제 이름조차도 제대로 말 못할 정도였으니까요.
드디어 첫 시험날!!
전날에 새벽까지 토하다가 시험을 보러 갔었어요.. 마침내 스피킹시험시간~
파트1을 겨우겨우 대답하고 2를 반도 못채우고나니 머리가 완전 블랙아웃이 되더라고요..
그 뒤로는 3는 한마디도 못하고 결국 얼굴만 빨갛게 되어서 울기 직전 상태로 나왔습니다..
사실 스피킹이 두려워서 공부를 안한 탓에 더욱 못봤었죠..
...결과는 4.5 ㅠㅠ 사실 파트3를 말을 하나도 못해서 그 점수도 감지덕지였죠..
그리고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싶어서 친구에게 소개를 받아서 *슈퍼잉글리쉬*를 시작했어요..
스피킹에 워낙 자신감이 바닥이었기 때문에 망설임없이 기본반 Eden 선생님수업을 들었습니다..
정말...학원에서와는 다르게 1:1로 발음부터 문법, 아이디어를 제게 주시니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다음 시험을 점수를 받고 2주뒤에 보았는데 5.5 (사실,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이름을 물어보는데 제 이름을 몰라서 대답을 못하면서 시작을 했을 정도였습니다.. 좀 지나서 안정을 좀 찾긴 했지만요..)
1점이 오른거에 대해 너무도 기쁘고 자신감이 조금 생겨서 바로 다음 시험을 접수하였죠..1달뒤로!!
그리고 몇일 후, 시험을 앞두다 보니 마음이 조급해져서 실전반으로 옮기게 되었어요..
잘할수있단 자신감보다는 해봐야겠단 마음으로 시작하였는데요..
하지만,, 그건 제 괜한 걱정이었어요 ㅎ
Agnes 선생님께서..ㅜㅜ
제가 시험만 보면 긴장을 너무 심하게 한다는 말을 듣고 선생님과 하면서도 계속 긴장한 내색이 보였는지 계속 자신감을 갖게끔 힘을 주시더라고요..
제가 아이디어가 워낙 없고 한국말도 말주변이 없다보니...
특히 파트3 의 답을 어떻게 말해야하는지... 특히 organize 하는데에 가장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선생님이 쉽게 제가 대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려고 노력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이런 질문에 어울리는 가장 이상적인 답은 뭐냐고 물어보면 정말 놀라울 정도의 멋진 대답을 주셔서..
항상 놀라움의 연속이었어요 ㅎㅎ
그리고 시험전날..
선생님께서 시험 전날이니,, 파트2 나올법한 예상질문과 파트3 위주로 수업을 끌어가주셨어요...ㅜ
사실.. 예상문제가 딱 맞진 않았지만..
마지막시험이다 생각하고 자신감! 자신감!! 만 속으로 외치며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대로 시험을 치르고 왔는데요..
저번주 금요일 성적이 나왔는데.. 스피킹점수가 6.5..^^
너무 기뻐서 제가 스피킹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온걸 보던 친구들, 선생님들께 알렸고 다들 자기일처럼 좋아해주시면서도 놀라워 하셨어요.. 제 생각에 정말 슈잉의 힘이 컸던 것 같아요.. 그래서 주변 친구들에게도 많이 알렸고요 ㅎㅎ 정말정말 감사해요.ㅎ 아직 이민가기까지 좀 시간이 남아서 가기전까지 꼭 하다 들어가고 싶어요 ㅎㅎ
사실 영어 정말 잘하는 친구들 많죠.. 그런친구들은 1달정도만 해도 7점 8점.. 6.5가 그냥 쉬운점수 일 수 있지만 저에게는 4.5 에서 6.5로 올라서 그런지 정말 성취감이나 자신감이 많이 생긴거 같아요..
그래서 더더욱 친구들에게 다~ 할 수 있으니 열심히 하라는 말도 해 줄수 있는것 같고요^^
가는날 까지 모두들 화이팅 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담을 항상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제가 계속 문의드리는 것마다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대답주셔서 정말 감사해요..ㅜ 수시로 체크해주시고 감사합니다ㅜㅜ 성함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정숙영 상담원님 감사드려요ㅜㅜ
To. Agnes teacher
Hi, teacher. I'm Joy.
I am writing to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and teaching. Although I still learn English from you, I want to express appreciation of you.
I think you always try to help me to have confidence and be able to speak myself, which makes me improve my speaking skills and get Ielts band 6.5.
I hope that we continue our English class as cheerfully as we did. Thank you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