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주에 레인 선생님과 5주 수업 후 스피킹 1.0점 상승했다고 후기 한번 적었는데, 이번에 한번 더 시험보고 좀 더 좋은 소식이 있어 다시 이렇게 후기 쓰러 왔습니다.
먼저 저는 각 섹션 별 minimum 점수는 없고 overall 7.5점만 필요한 상황이었어요.
평소에 어느 정도 영어실력이 있어서 Listening & Reading은 계속 7.0 이상 나왔기 때문에 따로 공부 안했고, 가장 취약했던 writing과 speaking을 레인 선생님과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먼저, 스피킹은 2년 전 첫 시험에서 받았던 6.5에서 이번에 7.5로 올랐어요.
선생님께서 좋은 어휘에 문법들로 예상 기출문제 50개의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제공해주시고, 하루에 숙제로 3개정도 외워오면 수업시간에 암기한 것 확인하는 작업만 계속 했던 것 같아요. 저는 하루라도 더 빨리 점수 받고 싶은 마음에 하루 2시간씩 스피킹 수업 들었고, 그 덕분에 하루에 5개씩 시나리오 암기한 것 같아요. 이 한 달 동안 매일 밤 자기 전 암기를 해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웠지만, 이렇게 2주 연속 보는 시험에서 안정적으로 계속 7.5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레인 선생님이 제공해주신 템플릿 덕분입니다. 각 시나리오에 고득점 할 수 밖에 없는 어휘와 문법 표현들이 가득해서 두 번 본 시험 모두 안정적으로 고득점 할 수 있었습니다.
Writing의 경우에도 선생님이 각 문제 유형별로 템플릿을 제공해주셔서 어떤 주제가 나와도 어느 정도 틀은 암기되어있어서 당황하지않고 글 쓸 수 있었어요. 그럼에도 준비가 좀 부족해서 첫 시험에서는 기존 점수인 6.0에 머물렀지만, 두 번째 시험에서는 0.5점 올라 6.5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첫 시험 후 레인 선생님께서 한 주간 어떻게 다시 공부해야하는지 메일과 스카이프로 알려주셔서 침착하게 다시 준비했던 덕분이에요!! 선생님의 조언대로 두 번째 시험에서는 Task1을 최대한 먼저 다 끝낸 후, Task 2는 템플릿이 이미 암기되어있기 때문에 컨텐츠 위주로 더 고민하고 디테일에 좀 더 좋은 내용을 쓰려고 했더니 그래도 단기간에 조금이라도 점수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 리딩이 너무 운이 좋게 8점이 나오고 writing이 6에서 6.5로 오르면서 제가 목표했던 overall 7.5 받을 수 있었어요!!!
레인선생님과 매니저님 너무 수고 많으셨고 감사했습니다.
슈잉 덕분에 한 달 안에 목표 점수 받고 졸업합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