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학원에서 수업 듣고 처음에 6.0 나왔었습니다.
최대한 노력하고 어떻게든 발악해서 6.0 나온거라 또 6.0 받을 자신이 자신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자신감이 많이 사라져서 한 3달 쉬었는데 5.5 나오더군요 ㅜㅜ.. 역시 언어는 계속해야 되나봐요.
그러다 과외를 찾게되었는데 한국은 너무 비싸기도 해서 부담스러웠구요.
그러다 우연찮게 슈퍼잉글리쉬에서 레인 선생님이랑 수업하고 단기간에 점수향상된 리뷰를 보고 매료되어서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레인 선생님과 1달 공부했고 빨리 끝내기위해서 하루에 2시간씩 수업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어요. 주제가 50개 가까이 되고 하루에 3~4개씩 외우거든요.
하지만 선생님이 편히 외울수 있게 몇가지의 토픽을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어서 연관있게 만드셔서 비슷한 내용으로 할 수 있게 해주셔서 훨씐 편했던거 같아요. 발음 교정은 물론이고 소리의 톤 까지 자연스럽게 맞쳐주셔서 시험칠때 정말 외국인이 말하는 것 처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스피킹 시험에 부담감이 훨씐 줄어들었어요. 모든 토픽을 보고 외우니까요. 그래도 시험치면서 한 3문장 까먹어서 준비한 내용의 80% 밖에 얘기를 못하고 파트1 에서 문법적으로 틀리고 더듬기도 하고 파트3에서 아카데믹하게 대답 못해서 6.0 나오겠지 했는데, 6.5가 나오더군요!! 확실히 외우는 내용중에 고급어휘들이 있으니 점수가 오르는거 같아요. 이런 표현들을 사용하니 시험 볼때 시험관님이 훨씐 더 집중하시는 느낌도 받았어요. 고급어휘 사용할때는 온화하고 웃으시더군요 ㅎㅎ
스피킹에 자신 없으시거나 도저히 해도 안되시는 분들은 무조건 수업 들으세요!! 그냥 따라가기만 하면 점수보장이에요. 다들 왜 안오르지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수업 등록하세요 ㅎㅎ!! 이렇게 공부하는게 스피킹에 시간 투자도 덜하고 점수는 보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