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잉에서 약 5-6주 정도 공부하고 overall 6.5에서 7.0으로 올릴 수 있었던 자발적 후기 남깁니다!
먼저 저는 학창시절에 잠시 유학생활 했던 경험이 있어서 2년 전 쯤 2주 정도 준비하고 한번 시험 봤을 때 이미 6.5 점수가 나오던 상황이었어요. 특히 Listening과 Reading은 크게 걱정 없었는데, 제 약점은 writing과 speaking이었고 이 두 과목 모두 6.0~6.5 사이에서 점수가 나왔었기 때문에 일단 이 두 과목을 슈잉에서 중점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스피킹 수업은 레인 선생님과 함께 하고 싶었는데 선생님 스케줄이 꽉 차있어서 다른 선생님께 1-2주 정도 수업 들었었어요.
이 선생님께도 물론 배운 것들이 많지만, 아쉽게도 저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생각해서 좋은 문장을 구사하는게 좀 어려웠기 때문에 레인선생님 스케줄에 자리가 나는 것을 계속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정말 다행히 2주 정도 후에 자리가 생겨서 선생님과 공부하게 되었고, 하루 2시간은 speaking듣고 한 시간은 writing 수업 들으면서 총 하루 3시간 수업을 선생님과 함께했어요. 사실 스피킹은 매일 한 수업에 2~3개 시나리오를 외워야 했기 때문에, 3시간 수업 후 숙제로 5-6개 스피킹 시나리오를 암기하고 essay 를 쓰는 것이 너무 벅차고 힘들어서 거의 마지막 주에는 수업 지각도 자주하고, 지쳐서 낮잠자다 수업에 늦은적도 정말 많았어요 ㅠㅠ 특히 스피킹 암기는 최대한 열심히 해갔는데, writing은 선생님과 집중 있게 공부하진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급하게 준비해서 지난주 일요일에 시험보고 오늘 (12/8) 결과 나왔는데, 스피킹 점수보고 정말 놀랐어요!!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시나리오에 고득점 할 수 밖에 없는 좋은 어휘들을 넣어주셔서 그런지, 파트2에서 암기한 내용을 100% 기억하지 못하고 약 80%정도만 활용해서 대답했는데도 불구하고 7.5라는 높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라이팅에는 점수 변화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한 만큼 스피킹에서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기에 행복했습니다.
레인선생님, 그리고 매번 친절히 안내해주시고 여러모로 챙겨주신 매니저님 넘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