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스피킹 7.0이 목표이신 분들은 LANE 선생님 수업 강추해요 - (진짜 성적 받자마자 바로 적습니다.!)
개인사정상 외국에 나가게 되고 IELTS each 7.0이 필요해서 수퍼 잉글리쉬 시작후 2달쯤 뒤에 처음 IELTS을 보게 되었어요. 그 때 speaking을 보고 5.5가 나왔었어요. - 그렇게 한 3개월 정도 공부하고 계속 9월,10월에 시험을 치는데 6.0 한번 5.5 한번이 뜨는거에요. 그래서 후기게시판에 검색 후 이름이 가장 많이 보이는 LANE 선생님으로 했어요
LANE 선생님과 수업은 10월 15일 경부터 시작했어요. 후기에는 15-20번 정도뒤에 고득점을 받으신 분들도 많았지만 전 그냥 저를 아니깐 하루에 가급적 2시간이 가능하면 계속 보충수업 신청해서 들었어요.
선생님 수업은 말그대로 스파르타식입니다. 일단 수업은 PART 2 가 메인이고 선생님이 만드신 TEMPLATE 으로 뜻과 발음 등을 공부하고 다음 수업때까지 2-3개씩계속 외웠어요. (실제로는 전 2번씩 수업해서 4-5개 까지요 ). 여기서 외우는거 싫어하시는 분이면 안 맞으실수도 있겠지만 근데 사실 native이거나 살다오지 않은 이상 저는 토종 한국인이서 그런지 생각자체가 한국어로 떠올라서 이걸 실제 시험장에서 영어로 그럴싸하게 번역해서 바로 7.0이 나오는 문장으로 말하는 건 굉장히 힘은거 같았어요. 그냥 무작정 다 외우고 PART 2는 외운대로 PART 1,3는 거기있는 문장들을 이용해서 제 답을 구성하는 전략을 저는 세웠고 잘 맞아떨어진거 같아요.
그리고 TEMPLATE이 진짜 좋은거 같아요. LANE 쌤이적당히 story 만들어가면서 고득점 어휘만 적어놓아주시고 억양도 다 체크해주시니깐 이걸 외우고 들어가면 점수가 꽤 보장이 되는거 같아요. 덧붙여서 PART 2 단어랑 숙어들을 PART 1이나 PART 3에서 써먹기도 좋아서 결코 외운다는게 시간낭비가 아니에요 ~
특히 !! 단기간에 고득점 당장 필요하실분들은 무조건 LANE선생님입니다 !!
저를 5.5-6.0 늪에서 6.5도 7.0도 아닌 바로 7.5로 올려주신 장본인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