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에 후기를 올릴 날이 오다니 꿈만 같네요. ㅎㅎ
우선 저는 간호사고요 스피킹 7.0 이 필요한데 6.0에서 1년 이상 정체되고 있었어요.
제가 처음 시험을 치뤘던 때 점수가 생각나네요. 몇 년전에 호기심에 IELTS를 봤는데 스피킹에서 4.5 를 받았었어요 ;;;
제대로 시험을 보자고 마음먹은 때는 작년 초부터였고요, 4번의 시험을 보면서 스피킹만 유독 5.5-> 6.0 을 넘지 못하고 막혀있었어요.
작년 가을 즈음에 이곳 저곳 화상영어프로그램을 둘러보며 슈퍼잉글리쉬의 수업시스템이 마음에 들어 2달 정도 수업을 받았었는데
그 때 제 점수가 5.5에서 6.0으로 상승한 때였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도 가감없이 슈퍼잉글리쉬를 선택하게 되었고,
여러 후기를 보다보니 Lane 선생님의 수업방식이 저와 잘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 8월 후반부터 지금까지 약 한달 반정도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9월부터 스피킹 주제가 물갈이되어서 조금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Lane선생님의 탄탄한 템플릿과 효율적인 암기방식은 저처럼 아이디어가 부족하거나, 말하는 데에 두서가 없는 성격에는 최적인것 같아요.
워낙에 스피킹만 치르면 과도한 울렁증 덕분에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시험에서도 실은 머리 속이 이미 백지가 된 상태에서 시험을 봤네요.
Lane 선생님 방식은 저처럼 울렁증이 심한 분들에게 더 맞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말하는 방법과 아이디어가 풍부하지 않고, 준비했던 것도 늘 시험장만 가면 생각이 나지 않는 저와 같은 분들에게는
오직 말하는 훈련만이 점수를 빠른 시일 내에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여하튼, 7.0 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번 달 말에 다시 시험을 치를 예정입니다.
그래도 6.0에서 너무 오랜기간 머물렀지 때문에 0.5점 상승만으로도 너무 기쁘네요.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반증해주니까요. :)
다시 시험을 치르고 목표점수를 받으면 그 땐 마지막으로 후기쓰러 오겠습니다. ^^
IELTS 그만 공부하고 싶네요 ㅎ
열심히 공부하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자기 자신과 선생님을 믿고 차근차근 공부하세요.
이 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조만간 목표점수 달성이라는 좋은 소식이 함께 하실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