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험 동기 및 수업 수강 내역 ]
- 다른 분들과 비슷하게 유학 목적으로 점수가 필요했고 학교마다 상이하나 대부분 band 7~7.5 를 요구하였습니다만, 해외 거주 경험이 전혀 없고 졸업 이후에 5년 넘게 제대로 영어 공부한 적이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라 저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조건이었습니다.
- 본 시험 준비를 위해 슈잉을 통해 Pauline 튜터와 약 2개월 가량 스피킹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수업 방식 ]
- 매 수업마다 zoom 화상 통화를 통해 예상 질문 리스트를 기반으로 mock test 를 진행하였습니다.
- 질문에 대한 답을 선생님께서 타이핑 해 주시고, Mock test 이후에는 제 답변의 오류와 더 나은 표현을 제안해 주시는 것을 반복하였습니다.
[ 시험 결과 ]
- 8월말 처음으로 시험을 보았고, 사진과 같이 스피킹에서는 8점을 받았습니다.
- 사실 현 실력으로는 질문 topic의 익숙함 정도에 따라 답변의 유창성/정확성이 아직 차이가 많이 아는 상황이라, 잘 받아야 6~7점 정도 일 것 같습니다만, 실제 시험에서는 정말 운이 좋게도 제가 평소에 익숙한 주제가 part 2, 3에 나와서 실력대비 고득점을 하였습니다.
- 또한, Part 1의 일부 질문은 수업을 통해 하던 것이 일부 나오기도 해서, 시험 초반 긴장감을 다소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수업 후기 및 아쉬운점 ]
- 처음 시작할 때는, 다른 필리핀 영어 수업 대비 시간당 비용 기준으로 50% 가까이 수강료가 비싼 편이라 다소 망설였던 것이 사실입니다만, 결론적으로 수업을 수강한 것은 시험 준비에 분명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 수업이 시험 준비에 특화되어 있고, 출제 가능성 높은 질문을 기반으로 반복적으로 실전 연습을 하고, 매 답변 마다 사소한 오류에 대해서도 계속 교정을 받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한국 고객센터 분들 께서도 저의 문의 사항이나 요구 사항에 대해서 항상 그 때 그 때 빠르게 잘 대응해 주신 점도 만족 스러웠습니다.
- 다만 라이팅 수업도 Joy 튜터와 0.5개월 가량 들었는데, 분명 도움은 되었고 튜터의 실력에 불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수업 형식상 수업시간에 즉석에서 튜터가 읽고 그 자리에서 고쳐주는 방식이라, 튜터가 읽는 시간에 수강생은 가만히 보고만 있어야 해서, 조금 덜 효율적이라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대면 수업 시간을 조금 줄이더라도 튜터가 사전에 글을 충분히 다 읽고 기본 첨삭을 한 상태로 수업에 임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 튜터 분에 대해서 ]
- 사실 슈잉에서도 그렇고, 이전에 다른 필리핀 전화 영어를 수강해 본 경험이 있는데 다른 필리핀 선생님과 비교했을 때, Pauline 튜터의 경우 영어(발음, 속도, 표현력 등) 자체나 튜터링 실력면에서 상당히 뛰어 나셨습니다. (시험 준비가 아니었으면 일반 영어 튜터링을 받아도 좋았겠다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 수업 진행도 상당히 스피디하게 진행되고, 50분 내내 철처히 시험 훈련에 집중되어서 수업이 알차게 진행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고, 특히 늘 시간이 부족해 마음이 급한(?) 저 같은 직장인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수업 이었습니다. 또한 수업이 다른 날로 연기 되거나, 늦게 시작/빨리 끝나는 일은 수강 기간 동안 단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튜터 분 덕분에 영어 자체로나 시험 준비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되어서 다시 한번, 튜터 분에게 감사 말씀을 꼭 전달 드리고 싶습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