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잉에서 공부한지도 벌써 일년이 훌쩍넘었습니다!
여러가지 사정상 지금은 공부차원에서 듣고 있습니다^^
제 스피킹 선생님은 조이선생님이시고 함께 한지도 벌써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선생님 처음에 함께 시작했던 계기는 제가 당시 아이엘츠 스피킹 6.5만 6번 받고 있으면서 굉장히 힘든 시기였습니다.
7이 필요해던 상황이였고 평소에 영어를 잘함에도 불구하고 아이엘츠는 정말 스킬이 필요하단걸 깨달았습니다.
라이팅과 달리 슈잉에서 제게 맞는 스피킹 선생님을 찾는건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전에 3명 정도 선생님을 교체했음에도 사실 실력이 늘지도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당시에 선생님들은 슈잉에서도 탑이셨고 CORRECTION도 많았지만 스피킹은 무엇보다 선생님과의 호흡이 중요한 수업같습니다.
이렇게 여러선생님을 거치는 동안에 JOY 선생님께서 회사에 입사하셨고 다른선생님들에 비해서 경력이 많은것은 아니셧으나
TRIAL 수업을 들으면서 선생님이 제게 주시는 에너지가 너무 긍정적이고 좋아 수업을 그때부터 6개월 가까이 듣고있습니다.
우선 선생님의 장점은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스피킹은 공부하시는 학생들 모두 느끼시겠지만 본인이 얼마나
질문에 막힘없이 잘 대답하느냐 인데, 어떤 질문 하나에서 주춤하거나 기가 죽으면 그 다음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 특히 이런 부분은 한국 학생들이 겪는 공통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15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이러한 자신감을 유지하려면 평소에 트레이닝이 충분히 되어야합니다. 다른 선생님들과 달리 조이선생님이 이런 부분을 깨우쳐주십니다. CORRECTION도 좋으신 편이지만 자신감있게 15분을 주도해서 끌고갈 수 있도록 평소에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당시 6번넘게 시험을 치면서 지쳤을 시기였음에도 포기하지 않게 하셨고 이후 바로 7을 받았습니다.
즉, 이러한 전략이 통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선생님, 좋은 선생님보다는 본인과 제일 잘맞는 선생님을 찾는것이 중요하고 슈잉에서는 이러한 선생님을 많이 보유하고 계신것같습니다.
특히, 스피킹은 이름 그대로 기쁨을 주는 조이선생님을 강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