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ELTS 졸업후기 ]
          
 

분류1

성적향상

[성적표첨부] Risse 선생님과 스피킹 성적 향상

 

 

 

 

 

첫번째 시험을 1월 19일에 보고,

두번째 시험을 3월 2일에 봤으니까 약 한달 반만에 두번째 시험 점수에서 스피킹 점수가 0.5가 올랐습니다. (5.5 →6.0)

 

사실 최종 목표는 스피킹에서 6.5를 맞추는 것이라 선생님과 더 열심히 수업을 해야 하지만,

중간에 눈에 보이는 점수 상승이 나와서 공부하는데에 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처음에 5.5를 받고...스피킹이 왜 이것밖에 안되나 엄청 좌절했었습니다. (모의고사에서도 5.5 받았으면서)

생각해보면 슈잉에서 한달에 한번정도? 이메일로 보내주시는 성적 결과지랑 실제 시험에서의 점수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에서도 처음에 5.5 받았다가 최근에 6.0을 받았었네요.

 

근데 라이팅 점수는 자만하다가 5.5로 떨어진것 무엇....

 

저는 스피킹이 제일 취약하다고 생각되어서 주5회로 공부하고 있었고,

못하는 과목이라고 생각하니 시험에서도 더욱 긴장되어서 점수 받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 선생님과 매일 50분씩 수업을 하면서 긴장감을 많이 덜 수 있었고,(아직도 떨리긴 합니다 ㅋㅋㅋ)

제가 계속 실수하는 표현 (복수명사로 말해야 하는데 단수명사로 말한다던가, 단수명사로 말하면서 앞에 관사 빼먹기 등)

을 선생님이 계속 잡아주시니 잔잔한 실수 줄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사실 한국인은 명사 앞에 'a'하나 빠뜨린 것이 뭐 대수인가~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전형적으로 관사를 빼고 말하는 타입이었는데, 반복적으로 지적을 받으니 어느새 말하면서도 신경을 쓰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모의고사....자신이 없으니까 그런지 모의고사인데도 정말 하기 싫어요^^....창피하기도 하고...

그래도 시험 전에 꼭 해보시고 결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수강생만이 누릴수 있는 혜택이고, 실제 결과랑도 비슷하니 잘 활용하세요.

 

Risse 선생님과는 어느새 많이 친해져서, 제가 아이엘츠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의욕이 없어질때면

이런저런 이야기로 동기부여도 잘 해주십니다. 그리고 항상 에너지가 있으시고 약간의 정색하며 웃기시는?^^

한 명의 선생님과 꾸준히 수업을 하니, 선생님이 저의 말하기 습관에 대해 잘 아셔서 더 디테일한 교정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직 아이엘츠 졸업!은 아니지만 저의 실력향상에 ㅋㅋㅋㅋ도움을 주고 계시는 우리 Risse선생님과 친절한 슈잉 직원분들 감사합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9.03.19 14:31:27

조회수25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